내생각하는지

중국 쓰촨성 산사태 원인, 위치 100명 사망/실종


쓰촨성은 2008년 대지진이 일어났던 발원지죠..


당시 피해규모는 역대급이었구요..




2017/04/23 - [재앙,재난,재해] - [대재앙] 중국 쓰촨성 대지진 원인 강도 피해 규모 인명피해


전에 했던 포스팅을 살펴보시면 당시 피해가 얼마나 컸는지 알수있습니다..


하지만 불과 9년이 지난 지금..


산사태가 발생해서 마을 하나가 통채로 사라져 버렸네요..


대략 100여명이 실종되거나 사망하엿을것으로 보고 구조작업을 


계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피해규모는 언론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100명이상일거라는건 다르지 않네요..


이번 산사태의 원인은 우리나라 우면산 산사태 사건과 비슷해 보이는데요.


많은 폭우로 인한 지면약화가 가장큰 원인으로 보고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장마기간에 접어들었음에도 비가 깨작깨작 오고있는데..


쓰촨성 지방에서는 사흘간 엄청난 폭우가 내려 산사태까지 일어났으니..


참 아이러니 합니다..


중국 쓰촨성의 위치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중국의 정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네요.


사진에 보이는 마을이 산사태로인해


그냥 다 사라져버렸습니다..


모르고 보면 원래 없었던거 같군요;;;





쓰촨성 산사태 관련 뉴스 영상입니다..


저기에 지금 100여명이 같혀있다하니..안타까움을 감출수 없네요..


구조원들이 밤낮으로 구조활동을 하고있긴 하지만..


100여명의 실종자들이 살아있을 확률은 낮아보입니다..


이개는 누가 주인이길래 저자리에 가만히 앉아있는걸까요..


산사태 참사속에서 살아남은 가족들도.. 살아도 살아있는게 


아닌 기분..이겠죠..




엄마가 아이를 감싸고 돌아가셨습니다..


아직 9년전 일어났었던 쓰촨성 대지진의 피해도 복구중이었던거 같은데


같은지역에서 계속 이렇게 재난이 발생하는것도 아이러니 합니다..


현재 쓰촨성 지역은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인 우기이며


구조에 어려움이 있는 가장큰 원인이 2차 산사태가 일어날 우려가 있어서


라네요..


생존자가 있을 골든타임도 점점 지나고 있어 보이구요..


비가 내리면서 흙을 쓸고 내려가서 공기가 통할만한 사이를 막진 않을런지


걱정이네요.


모쪼록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소식이 더 많이 전해지길 기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