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생각하는지

역대급 100년만의 강진, 멕시코 남부 연안 8.1 규모 지진


쓰촨성에 일어났었던 대재앙급 지진이 진도 7.9 였습니다.


그보다 0.2 더 높은 역대급 강진이 멕시코 남부연안에서 발생했는데요




현재까지도 계속 사망자가 늘어나고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61명 사망자를 기록중이지만 정확한 집계는


며칠 지난후에야 알수있겠네요.


쓰촨성 대지진때 사망자수가 


7만명에 중상자만 37만명.. 실종자수만 1만명에 달했으니..


더욱 강력했던이번 멕시코 연안의 지진이 어떤피해규모가


될지 소름이 돋을 정도네요..


쓰촨성 대지진 관련 포스팅은 전에 제가 올렸던 글을 참조..


2017/04/23 - [재앙,재난,재해] - [대재앙] 중국 쓰촨성 대지진 원인 강도 피해 규모 인명피해


멕시코 역사상 최대규모의 지진으로 기록된 이번 지진이 발생한곳은


불의고리라고 알려진 지진이 빈번히 일어나는 환태평양 지역입니다.


이번지진으로인해 화산폭발까지 이어지지 않아야할텐데 걱정이네요.


환태평양 지진대.. 일명 불의 고리는 아래 사진과 같은 지역입니다.



이미 멕시코에서는 30여년전 1985년에 비슷한 규모의 강진이 있었는데요.


그당시 사망자수만 무려 6천명이 넘었던 대재앙급 지진이었다고 하네요.


이번에 일어난 강진에 이은 여진이 아직도 계속 되고있는데


여진에의한 피해도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100년만의 대재앙 멕시코 지진 관련 영상


이와더불어 강진과 함께 늘 따라다니는 쓰나미 경보까지 일어난 현재


최대 3미터에 달하는 쓰나미가 덮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네요.


이번 강진으로 무너져 내린 건물들을 보면


병원,호텔 가리지않고 모두 무너져 내려있네요..


멕시코는 지진이 잦은 불의고리에 위치해있기에 내진설계가 어느정도


되어있었을텐데도 이정도 피해를 낸걸 보면..


자연의 무서움을 다시한번 실감하게 합니다.


더불어 오늘밤 플로리다에 상륙할것으로 보이는 허리케인 어마로인한


피해도 곳곳에서 속출하고 있는 반면


그뒤를이어 또다시 강력한 태풍 호세 까지 연이어 피해를 입힐것으로


보여 주의가 요망되고있네요.


멕시코 지역에는 현재 태풍 카티아 마저 오늘 상륙 하는바람에


더욱큰 2차피해가 예상되고있구요.


저도 여태까지 살면서 이렇게 강한 태풍들과 함께 강진까지


겹친 경우를 처음봐서 걱정이 많이 되네요.


모쪼록 피해를 입는 분들이 적길 바라며..


목숨을 잃은 분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